서울시 365 열린 어린이집 예약 및 이용방법, 비용 알아보기

서울시에 거주하는 맞벌이 부부나, 일로 인해 자녀를 돌볼 시간이 부족한 부모님들에게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서울시 365 열린 어린이집’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부모님들이 일이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아이를 돌볼 수 없는 상황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서울시 365 열린 어린이집

서울시 365 열린 어린이집 소개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365열린어린이집은 늦은 저녁이나 주말, 그리고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가정을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휴일, 야간 일시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365열린어린이집’을 4월부터 은평, 서초 지역을 포함해 총 11개소로 확대하였고, 올해 연말까지 총 15개소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지역적으로 균형 있는 긴급·틈새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서울시의 노력이 돋보입니다.

365열린어린이집 이용안내

365열린어린이집은 24시간 일시보육을 제공하며, 이용대상은 서울시에 주소를 둔 6개월 이상 미취학 영유아입니다.

이용요금은 시간당 3,000원이며, 식사비는 별도로 부과됩니다. 이용예약은 ‘서울시보육포털서비스‘에서 가능하며, 1일 최소 3시간부터 최대 24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

1. 온라인 예약 : 서울시보육포털서비스에서 1일 전까지 예약 신청

2. 당일 신청 : 긴급 시 당일 방문 접수 가능

3. 이용금액 결제 : 1일전 사전예약 신청 시 어린이집 해당계좌로 입금

이용료 정산 및 환불

– 예약시간 초과 이용 시 초과이용료 납부

– 예약시간 미만 이용 시 미 이용시간 이용료 익월 5일 환불

– 예약일 1일전까지 온라인 취소 시 100% 환불

– 예약 당일 3시간전까지 전화 취소 시 50% 환불

마무리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365열린어린이집’ 서비스를 이용하면, 부모님들이 일을 하거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아이를 돌볼 수 없는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을 잘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